위암의 의심증상...
본문 바로가기
신체적 건강

위암의 의심증상...

by 우라아미님 2020. 12. 30.
728x90
반응형

식습관도 변화고 흡연과 음주 등으로 걸리는 질병, 이 질병이 걸렸다 그러면 충격으로 휩싸이는 질환...

바로 암입니다. 암이라는 말만 들어도 무서워지고.. 두려워집니다.

이 암에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위암, 폐암, 췌장암, 간암, 유방암.. 등이 많은데요 다 무서운 병입니다.

 

그중에 오늘 알아보고 살펴볼 암은 바로 위암입니다.

위암은 우리나라의 식습관의 변화로 인해 찾아온 암으로 국내에 암 방별률 1위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암 질환입니다. 크게 초기 증상이 없기로도 유명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한 암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에는 위암이 걸린다고 하면 생을 마감한다고 생각을 많이 하였습니다. 현재에는 의술이 좋아져서 생존율이 95%가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존율이 좋다고 방심하고 있으면 5%에 들어갈 수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위암이 초기의 증상이 없지만,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대변에서 피가 보인다.

 

대변은 우리가 먹은 것 중에 필요한 영양소는 흡수를 하고 필요 없는 영양소는 배출을 하는데, 꼭 필요한 생리현상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생리현상인데 이 대변 현상에서 피가 나는 증상이 있으면, 의심을 해보아야 합니다.

 

대변에서 피가나는 증상은 혈변으로 불리는데요, 혈변이 보이는 경우에는 암으로 인한 염증과 연관이 있을 수 있으니 꼭 병원을 찾아서 진료를 보고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두변쨰 평소에 생활을 할 때에 위가 아프다.

평소에 저희들이 복통을 호소하는 것은 늑골의 중앙 바로 아래 부분을 가리키는 상복부 통증 때문입니다. 그 주변 부위에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소화불량, 신장결석과 같은 증상 때문일 수 있지만 위장 어딘가에서 암세포의 성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반복적으로 계속된다면 병원에 가서 전문의에서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세 번째 식욕이 점점 떨어지고 없다.

평소 일상생활에 대한 스트레스로 인해 식욕이 없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만, 평소에 식욕이 많고 음식을 먹는 데에 있어서 갑자기 식욕이 떨어지거나, 식욕이 없어졌다면 없어지는 원인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이 위궤양 증상이 있을 경우에도 식욕이 떨어질 수 있는데, 위궤양이 위암으로 될 수 있는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위염이나 위궤양이 처럼 질환이 있을 경우 좀 더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네 번째 속 쓰림이 심하다.

 

우리가 소화를 시킬 때에 음식이 들어가고 입에서 분해를 한 후 위에서 2차로 연동운동으로 분해를 합니다. 그 이후에 위산이 분비가 되어 음식물을 마지막으로 분해하게 되는데 속이 쓰린 경우는 위산이 과하게 분비가 되어 속이 쓰리게 됩니다. 이 위산이 분비가 되는 게 자주 있게 되면 위궤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앞에서 이야기했듯이 위궤양이 위암으로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위암에 초기 증상이 될 수 있으니 계속해서 속 쓰림이 있으시면,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선번쨰 의도하지 않은 체중감량

갑자기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체중이 감량이 되고 살이 빠지게 되면 다이어트가 된다고 생각하고 좋아합니다. 하지만 이 체중감량이 몸에 적신호를 알리는 신호 일 수 있습니다.

체중감량은 식욕부진으로 발생하는 위암의 징후 증상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고 무시하고,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 진료를 받고 왜 체중이 빠지는지 알아야 합니다. 

 

여섯 번째 삼키는 것이 통증을 느끼고 어려움을 느낍니다.

 

음식을 먹을 때에, 통증을 느끼고, 어려움을 느끼는 경우가 있을 경우에는 식도로 확장되는 위종양이 있을 때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음식이 목구멍에 달라붙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이러한 증상은 이빡에도 먹거나 마시는 도중에 기침이 나는 증상까지 동반하기도 합니다. 이는 속 쓰림 증상으로 인해 삼키는 데 어려움이 발생하는 것 일수도 있습니다.

 

일곱 번째 평소보다 포만감을 빨리 느낀다.

조기 포만감에 증상은 위 근육이 더 이상 장을 통해 음식을 밀어낼 수 없을 때 발생하게 됩니다. 

 

다시 말해 위가 팽창하여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이러한 증상이 위에 종양을 발생할 수도 있지만, 위에서 음식물을 소화하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위 마비증, 위무력증 증상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위에 대한 설명과 위암을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위암이 증상이 없다고는 하지만 소화에 대한 연관이 깊은 질환이기 때문에 소화에 이상이 있고 위에대한 통증이 있는 경우에는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암은 증상이 있을 때에 가는 것은 늦게 발견되어 이미 암이 진행되어 손을 쓰기 힘들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상이 있기도 전에 정기검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